제니하니 육아톡

21주 (148일) 남아

이유식 준비물 정말 필요한것만 알려주세요 저울같은건 많이 안쓴다고 하더라구요 간단하게 준비해서 시작하려구요 믹서기말고 미니절구? 이게 나을까요?
#이유식만들기
4
작은현주
한 달 전
초기이유식은 전무 미음이예요 그래도 꼭 필요한거라고하면 냄비,거름체,미니믹서기,스파츌라,도마 칼,찜기,이유식보관용기,숟가락 이 열개는 필수이구요 아기 이유식은 농도가 중요해서 저울은 필요할거예요 계량컵대신 젖병을 사용하면되고요 미니절구는 중기때 좀 쓰고 안쓸듯해요
한 달 전
찜기는 왜 필요하나요? 냄비는 하나면 되죠?
한 달 전
전 처음에 수동저울썼다가 넘 불편해서 자동으로 하나 샀어요. 계량할때도 그렇고 이유식용기에 덜을때도 유용하더라구요(이유식용기에 눈금이 없어요..) 저같은 경우에도 찜기는 잘 안쓰고 냄비에 데치거나 삶아서 썼기때문에 따로 준비안했어요.. 나중에 필요할때 되면 그냥 쓰던거 써도 될거같아서요. 전 미니믹서기는 너무 초기에만 쓴다고해서 겸사겸사 푸드프로세서로 구입했구요..완료기까지 이유식 만들어서 주고 싶어서요.. 혹시 믹서기가 있다면 잘 세척해서 사용하심 될거같아요. 절구는 초기까지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절구 강판 레몬즙짜개 셋트로 샀는데 소량씩 하기에는 편하더라구요(아무래도 푸드프로세서니까 소량을 위해서 작동시키기에는 부담스러워요). 하지만 중기로 넘어가면 필요가 없어질거같아요.. 믹서 절구중 하나를 구매하려고 하신다면 믹서가 더 유용할거같아요.초기엔 믹서에 갈아 끓이고 나서 다시 체에 거르는 작업을 하니까 절구질 안해도 괜찮을거같고 이유식 끝나도 쥬스같은거 갈아마실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초기에 꼭 필요한건 냄비,거름체,믹서기,스파츌러,도마,칼,이유식보관용기,스푼,저울 이정도인거 같아요.
수하맘
한 달 전
지금 사용하는건..(이유식 열흘정도 됐어요) 냄비 스패출러 거름망 소형믹서기 칼 도마 보관용기 이유식기 피딩스푼 계량저울 이렇게네요. 여기에 나중에 다지기만 따로 살거구요. 중기부터는 밥솥으로 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