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하니 육아톡

29주 (206일) 남아

밤수끊고 깰때마다 물먹이고있는데 요즘들어 시간마다깨더니 40분~1시간으로 줄어서 깨다가 오늘은 9시30분부터 11시50분까지 5번깼어요... 원래는 조금 칭얼거리면서 깼는데 오늘은 소리지르면서 깨네요 더울까 에어컨선풍기 적절히 돌려가며 온도맞추고, 다리가 차가우면
25
☆율
13일 전
추울까 이불도 덮어주고 어둡게하고 백색소음도 잠들고나면 엄청나게 작게틀어주다가 나중에는 끄거든요. 어쩔땐 작게 틀어두고자구요. 근데 왜이렇게 자주깨는걸까요... 배가고파깨는걸까요ㅠㅠ 밤수를 다시해야하나요 도와주세요ㅠㅠㅠ 애가 잠을못자요.. 밤에 자는잠이 중간에 깼다가 자는시간까지 합쳐서 총 9시간밖에안돼요. 어쩔땐 새벽에일어나서 2시간동안 놀다가자요... 도대체 왜이럴까요
☆율
13일 전
지금은 10분마다 깨고있어요ㅠㅠ 정말ㅠㅠㅠㅠㅠ아아가라가우아우투나카대다렝화ㅚㅚㅎ
⚜가락풀
13일 전
저도 그래요.. 전 오늘부터 시작했는데 현제 10시부터 지금까지 9번깼서요 배가고파 깨는게 아니라네요.. 병원에서는.. 전 밤수유 할때도 최고 17번까지 깼서요
☆율
13일 전
@⚜가락풀 어머ㅠㅠ 저보다 더 고민이시겠어요... 아가들이 왜그러는걸까요ㅠㅠ 그래도 불과 한달~두달전까만해도 많아야 세번깼는데...갑자기 왜이러는지 모르겠어요ㅠㅠ
12일 전
저희 아기 이 나면서 그래요 혹시 이나는건 아니신가요?
☆율
12일 전
@홍 그렇지 않아도 이나려고 이앓이하나...했는데 한달이 넘게 이러는데... 이앓이를 한달넘게도하나요ㅠㅠ 거의 두달다되가요 아직 이는 안났어요
12일 전
저희 아기만 그러는줄 알았는데 다들 그러시는군요ㅜ밤에는 정확히 두시간만다 깨요 저는 그냥 젖먹여서 재워요 제가 피곤해서..밤에 못자니까 낮에 잠만자려고해요ㅜ근데 낮잠도 자야 15분20분이네요ㅜ
☆율
12일 전
@쭌 저희아가는 낮잠원래 30분씩잤는데 요새저렇게 못자고나서 길게자면 2시간은자요ㅜㅜ 차라리 밤에나 잘자주지... 깰때마다 물먹여서그런가... 물을 젖병 두개를 다먹어요 오늘은 수유시텀될대만주고 죽었다생각하고 안아서 달래봐야겠어요 하..
☆율
12일 전
아....안아줬더니 내리라고 발로 막밀고 뒤로눕고 뻗대고 더난리네요 아진짜...너무짜증나요 뭐 어쩌라는건지. 물먹고도 울고요. 지금 10분마다 깨고있어요...이건 자는게아니지않나요 ㅜㅜㅜㅜㅜ
☆율
12일 전
19번깨고 지금 5시30분인데 아예깨서 돌아다니네요. 물 700넘게다먹고... 기저귀만 5개갈고... 도대체 왜저러는지정말 노이해에요. 전생에 제가 쟤한테 엄청나게 죄지었나봐요
⚜가락풀
11일 전
저도 어제 15번깼서여.. 첫째도 어려서 둘째 우는 소리에 자꾸 같이 깨네요 .. 첫째한테 미안하고 조리원 나온사람들은 거의 통잠 잔다는데 낮에는 20분 정도 자고 깨고 저희 남편이 우린 전생에 나라를 팔아먹었나보데여 ㅠ ㅠ 잠안자는 애기 대회라도 있음 우리 애기가 1등 먹겠다고 어디 대회없냐고 웃긴말로도 해요
똑똑~^^
11일 전
저희애만 그런줄 알앗네요ㅠ 저희 아가는 엎드려 자다가 불편한지 낑낑거리면서 울고 깨고 그러다 기어 다니면서 마지막엔 앉아서 울어요 ㅠ 요즘 낮에 하는 일들을 자면서도 하고 싶은건지 ㅠㅠ 님에 비하면 그렇게 자주 깨는건 아닌데ㅠ 정말 힘드시겠어요 ㅠ 원래 통잠 없었지만 ㅠ 그래도 1번 정도 깻는데 자주 깨니 엄마도 아침에 너무 피곤해요ㅠ깰 때마다 안아 재우니 팔이 떨어져 나갈거같아요 ㅠ
꼬잉꼬잉
11일 전
저는 깰때마다 쪽쪽이 물리면 다시 자더라고여 기본10시간 자고 길면 12시간도 자네요
☆율
11일 전
@⚜가락풀 낮잠도 안자다니 너무힘드시겠어요ㅠㅠ 첫째가 같이깨니 더힘드시겠네요... 저도 그런날이오겠죠ㅠㅠ 후아.. 둘째 가지지말까봐요...ㅎㅎㅎ
☆율
11일 전
@똑똑~^^ 아가들이 뭐가 불편한지 말을 할수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에요ㅠㅠ 저도 물안주고 안아서 재워보고싶어도 사정상 친정에 잠시 있는중이라 여러사람이 다 잠을 못자게 되니 그러지도못하고 있어요ㅜㅠ 이러지도 저러지도못해요ㅠㅠ 또깰것같네요..
☆율
11일 전
@꼬잉꼬잉 우와...... 아기가 벌써부터 효도하네요 저희아가는 쪽쪽이도 안물어요ㅠㅠ 물면서 젖병잡으려 손이올라오는데 아무것도없으니 뱉어버리고 울어요ㅠㅠ 너무부러워요...
수기
11일 전
저희아가가요즘 그래요 원래 밤수도안하고 8시반에 막수하고 통잠자던아인데 요즘 계속자다가 깨서 울어요 안아서 재울래도 계속울고 젖물리면 자더라구요 저희아가도 공갈안물거든요 근데 젖빼면 또울고 다시물리고 빼면 울고 반복이네요 제가잠을못자요 이런지 일주일넘은것같네요 저희아가는 윗니4개가한꺼번에 올라와서 그러나보다하고 참지만 힘들어죽겠네요ㅜㅜ 에휴 아가도 힘들어서 그러겠죠 힘내요
안지
11일 전
행동발달이 늘면 잠을 못잔대요
☆율
11일 전
@수기 이앓이때문에 그런가보네요ㅠㅠ 저희아가도 오늘보니 아래에 살짝 비치더라구요 이가 올라올건가봐요 어찌생각하면 너무 단순한데 상황이 닥치면 도대체왜그러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육아 너무어렵네요
☆율
11일 전
@안지 아 정말요??? 저희아가가 뒤집기가 느렸었는데 뒤집기 시작하자마자 곧바로 되집기하고 조금있다 배밀이도하고 곧바로 기고 그랬거든요. 요즘엔 혼자 앉기시작하고나서부터는 자꾸 일으켜달라고 해서 뭐 붙잡고 서있으려하는데 하루하루가 달라요. 그래서 그런건가요그럼???? 오늘 안했던거를 내일은하고 제가봐도 정말 하루가 피곤할것처럼 놀긴하던데...0.1초도 가만히 안있거든요
안지
11일 전
행동발달이 하나씩 늘때마다 낮에 하는행동 밤에 자면서도 하잖아요 그래서 자꾸 깨더라구요 정확한건지는 모르겠으나 책에 그렇게 나와있더라구요
☆율
11일 전
@안지 빔에자면서도 하나요?? 그런건 못봤는데.....ㅜㅜㅜㅜ
⚜가락풀
11일 전
ㅎㅎ 저희 애기도 공가루안물어요 그래도 오늘는 뭔일인지 5번 밖에 안깼서여 물 주면 2~3번 빨다 바로 잠들어서 너무 편했네요 ㅎㅎ 저희 애기도 자면서도 가만히 안있서요 뒤집기를 78일부터 시작하더니 잘때도 좁쌀베게에 팔 눌려 재웠는데요 낑낑 거려보면 앞드려 마리 박고 배밀이 하면서 있더라고여
⚜가락풀
11일 전
오늘 우리 아가가 너무 너무 이쁘네요 ㅎㅎ 이대로 쭉 점점 잘 자겠죠?
☆율
10일 전
@⚜가락풀 그러면 너무좋겠네요ㅜㅜ 아가는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어서 잘자다가도 못자고 잘놀다가도 못놀고 오락가락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