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하니 육아톡

21주 (151일) 여아

기본적인 질문이나 궁금해져서요 분유탈때 70도 식힌물에 주라하잖아요 그게 분유가 그온도에서 잘녹으니 그런건가요? 저는 포트에 한번 끓이고 담에 줄때 애기가 바로 먹기좋은 온도로 살짝 끓여서 주거든요 근데 이렇게주면 분유가 잘안녹아서 애기가 소화가 안되나..
7
☘곰
3달 전
안녹았다는건 뭉쳐져있는게 보이는게 그거죠??
쿄❤️
3달 전
국내산 분유에 무슨 사자키균?인가 그런게 있는데 70도이상에서 죽는다고 하더라구요. 70도 이상되게 너무 뜨거우면 영양소가 파괴되어 안좋고 그래서 70도로 맞추라고 들었어요.
☘곰
3달 전
@쿄❤️ 분유포트는 대부분 40~50도로 맞춰놓지않나요??
수하맘
3달 전
40도 아닌가요? 전 분유포트 사용하고 있고 한번 끓인물 43도에 맞춰놓고 써요.
3달 전
유산균있는 분유는 유산균이 높은 온도에서 죽으니까 40도 정도로 타라고 하는데 아닌 분유는 70도요. 공기중에 세균때문에 그렇대요. 분유케이스에 온도 설명있을거에요~
쿄❤️
3달 전
@☘곰 제 분유포트에는 50도가 제일 낮은온도고 70도가 있어서 그냥 70도로 맞추어 타고있어요. 위에 유님 말씀대로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는 분유는 아마 분유통에 몇도이하라고 나와있을거에요. 분유통 설명서보시고 참고해서 타심 될거같아요. 칠십도에 타라고 나와있는 분유를 40도 온도에서 탔다고 하더라도 덩어리지지않게 잘 흔들어 녹였다면 소화가 안되거나 하지는 않을거같아요.
☘곰
3달 전
@쿄❤️ 아 그럼 70으로 하고 나머진 식힌물로 맞추시는거예요? 번거로운게싫어서 보온병하다가 분유포트삿는데 ㅠ별의미가 없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