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하니 육아톡

25주 (176일) 남아

완분 남아 10키로 넘어요~ 신생아때부터 워낙 잘 먹었고 다른 아가들처럼 먹는양이 주는 시기도 한번 없었어요ㅠㅠ 06:00분유 180 10:00 분유 220 13:00 이유식 80 16:00 분유 220 19:30 분유240 보통 이렇게 먹는데 괜찮을까요?
16
얍얍
한 달 전
원래 이유식 먹고 분유를 같이 줬는데 이유식도 분유도 더 달라고 대성통곡하고 힘들게 줄였던 양이 오히려 늘어서 분유 사이에 간식처럼 줘요 지금도 분유 220먹고 맨날 우는데 이제는 배가 불러도 그냥 습관처럼 우는거 같아요ㅠㅠㅠㅠ 이대로 계속 먹여야 할까요? 키로수가 좀 나가다 보니 이유식을 두번으로 늘려야하나 고민도 되고 어찌해야되나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이유식은 아직 미음으로 먹이고 있는데 이제 묽은죽으로 넘어가도 되겠죠?
사또밥
한 달 전
저희아긴 7키로인데 120 많이먹어야 140 먹어요 ㅠ 부럽네요 ㅠ병원에서도 더 먹이라고하는데 지 양먹으면 뱉어내는통에..ㅠ 짐 장염중이라 이유식도 완전 끊어서 애 영양부족될까봐 노심초사인데 많이 먹는건 아이가 건강하다는것 아닐까요? 정 걱정되시면 병원가서 상담함 받아보세요^^ 전 그저 부럽습니다 ㅜㅜ
한 달 전
860 미리면 키로수나 개월수에 비례해서 많이 먹는다고 걱정 하실 필요는 없을거 같은데요 저희 아기 8,3키로인데 7개월 다 다 되어가는데 800~840먹고 그 개월 수에도 많이 먹으면 960까지도 먹었어요 그맘때 저희 아기도 분유 먹고 계속 찡찡 거려서 부족해서 그런가 양을 늘려 줘도 찡찡 거려서 그냥 빨고 싶은 욕구 인거 같아서 한동안은 우유 먹이고 쪽쪽이 물려 줬어요 쪽쪽이 물고 진정 되는거 보면 배고픈건 아니였던거 같아요 저희 아긴 묽은 죽 먹이셔도 좋을거 같네요 저는 미음은 좀 짧게 줬어요 죽을 더 좋아해서요 아기마다 먹는 양이 다르니까 배고파하면 먹이시는게 좋겠죵 ~ 과식만 아니면 ~^^
얍얍
한 달 전
@사또밥 병원에서는 애가 크니깐 당연히 많이 먹는거라면서 그래도 엄마가 조절 잘 해주세요~ 이렇게만 얘기해가지고ㅠㅠ 아직 자기 몸도 못가누는데 돌쟁이 소리듣고 있어서 저는 또 나름 걱정이네요ㅠㅠ 역시 뭐든 적당한게 제일 좋은가봐요
얍얍
한 달 전
@홍 원래는 거의 1000가까이 먹었는데 이유식도 막 100이렇게 먹었어서ㅠㅠ 한번 먹는 양을 늘리고 이유식이랑 분유랑 따루줘서 겨우 저렇게 양을 맞춘거에요~ 저희애기는 쪽쪽이는 또 안빨거든요ㅠㅠ 운다고 다 주면 토해버리니 그럴수도 없고 울때마다 저도 울고싶네요ㅠㅠ 남은 미음 다 먹이고 죽으로 넘어가면서 이유식을 더 늘려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25일 전
아 쪽쪽이 안되시는 구낭 ㅠ 저희 아기도 평소에는 뱉는데 잘때랑 우유 다 먹고 바로 물려 주는 거는 물었어요 그리고 영유아 검사때 의사가 1000 넘어도 괜찮다고 하던데요~ 저희 아가 보니까 6개월 넘어가면서 우유 다 먹고 우는거 차츰 줄어서 지금은 괜찮아요 빨고 싶은 욕구랑 합쳐져서 더 그럴꺼에요 저도 그맘때 늘려줘도 울고 많이 먹으니까 게워 내더라구여 ㅎㅎ 저 아는 지인은 아가 잘 먹길래 알마나 먹나보자 해서 주니까 300 까지 먹더라는 ㅋㅋ 부족해서 우는거 아니면 차츰 괜찮아 질거 같아요 ~^^
수하맘
25일 전
이유식 붙여서 수유하셔야 합니다~
하린맘
25일 전
저희아기도 8키러나가고 먹는양이 줄엇던적이 없어용 6시 220 9시30분 이유식 100 10시30 200 2시30 220 4~5 간식 6~7 240 저희아기도 이렇게 먹어용 ㅋㅋ 뭐 보니까 비슷한것같네용ㅋㅋ
망고씨
24일 전
이유식이 미음에다가 양이 80정도면 윗분 말처럼 바로 분유먹여주세용~ 게다가 분유양도 총합보면 엄청 많은편도 아니에용ㅋㅋㅋㅋㅋㅋ 이제 이유식이 중기로 넘어가고 하루 두끼 먹으면서 한끼에 100이상 될때 1~2시간 띄워서 분유 양 조금 줄여서 주심 되요~
수하맘
24일 전
시간띄워서 수유할만큼 이유식양이 많지 않아요..
얍얍
24일 전
@하린맘 비슷하네요~~ 혹시 간식은 뭐 주세요??
얍얍
24일 전
@망고씨 원래는 이유식 먹고 분유 바로 줬는데 이유식도 분유도 평소보다 더 달라고 난리를 치고 달래지지가 않아서 한번 수유량 늘리고 횟수를 네번으로 줄여서 양이 저렇게 맞춰진거에요~ 다섯번하면 하루 1000을 계속 넘겨가지구요ㅠㅠ
얍얍
24일 전
@수하맘 이유식이랑 분유랑 한번에 먹이는게 양을 늘릴려고 하는거라고 책에 나오더라구요~ 근데 양은 더 늘릴 필요는 없는것같고 너무 많이 먹게되서 따로 먹이는 거에요ㅠㅠ
수하맘
24일 전
@얍얍 분유배를 늘리려는 게 아니라..이유식배를 늘리려고 수유를 붙여서 하는건데.. 이유식을 늘려보세요. 이유식 두번하시면 더 멘붕오시겠네요;; 그리고 이유식을 너무 배고플때 주시니 양이 안 늘 수도 있을거 같네요; 시간이 다섯시간이 벌어지다가 네시간이 벌어지고 어느때는 세시간이구요; 들쭉날쭉하면 패턴잡기 힘들어요~ 이유식 한번이시면 이렇게 한번 잡아보세요. 첫수(전 6시 30분~7시였어요 예를들어 7시) 220 10시 30분 이유식 50-60 바로 이어서 분유 220(분유먹던양 그대로 탔어요) 2시 30분~3시 사이 분유 220 7시 30분 240 이렇게 잡아갔었구요.(그래도 총량 800대죠~) 이유식 시작한지 한달즈음 되셨다면 두번먹이시는 패턴 알려드릴게요. 7시 분유수유 200 10시 30분 이유식1 100 11시 30분 분유수유 160~200(100을 먹었기에 1시간 텀 벌리는거예요) 2시 30분 이유식2 120 3시 30분 분유수유 160~200 7시 30분 분유수유 240 이렇게 줘요.(그래도 분유총량 거의 그대로. 오히려 이유식이 늘고 분유가 줄어들죠. 중기후반가면 분유수유횟수가 3번으로 줄어야 하구요~) 분유는 남기면 남기는대로라서 160먹을때도 있고,또 이유식 남길 때도 있어서 분유 양은 봐가면서 주었구요. 참고하셔보세요~ 양이 무한대인 아기는 없어요~ 잘먹으면 양을 늘리고 시기가 되면 횟수를 늘려주고 또 시기가 되면 입자를 좀더 늘려주고 이런 식으로 해보세요~^^
얍얍
24일 전
@수하맘 원래 이유식 50에 분유 200줬었는데 세상 너무 서럽게 울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싶어서 따로 먹인거였거든요ㅠㅠ 이유식 두번 먹이기 시작하면 낮잠시간이랑도 맞출 생각 하니깐 걱정이 앞서네요~ 그래도 알려주신대로 한번 시도해볼게요~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수하맘
24일 전
@얍얍 초기에는 이유식 양 신경 쓰지마시고 분유붙여서 바로 수유하세요. 저희 애기도 70-80 어느때는 100까지 먹구 그랬어요. 그래도 분유 그대로 줬었구요. 어차피 초기는 나중에 고형식 연습하기 위한 발판이구요~ 미음이 배가 차면 얼마나 차겠어요. 뭐든지 양껏 주셔야 배불리 밤잠도 잘자요~쓰기 시작하니 길어지더라구요. 이유식 시작하면 멘붕오는데 금방 또 익숙해져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