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하니 육아톡

3주 (22일) 여아

아이가 아빠나 시어머님이 안아줄땐 울다가도 멈추는데 제가 안으면 오히려 더 자지러질듯 우네요 .. 안는걸 보고 따라하고 배워봐도 불편한가봐요 엄만데 아기가 거부하는듯한 기분이 들어서 몹시 서운하기도 하고 .. 시어머님을 엄마로 생각하는건가 싶고 저같은 초보맘 계신가용?
6
◈반야나무
한 달 전
저도그랬어요 남편이 어머님보고배워야겠다고하고-_- 애기울면 시어머니가 데려가고...누가엄마지 생각에미칠것같았어요 그땐ㅜㅜ 내손으로 달래지지도 않고 초보맘인데 아기키워본 어른이랑같으려구요 저도그맘때쯤이랑 지금이랑 애기어르는게 다른데 많이안아보고 엄마도아기도 익숙해지는방법밖에 없는것같아요 기분좋을때에 안아줘서 익숙하게 하는건 어떨까요?
✿곰
한 달 전
많이 안아보고 하니 지금은 익숙하게 안아요ㅡ저도 한참 그랬어요ㅎㅎ 애기가 불편한지 뻐팅기던데요 덕분에 잠은 누워서 자는습관이~^^ 다 처음인거죠 엄마도 아기도. 맞춰가면되요~~~!!
가은맘
한 달 전
@✿곰 그렇군요 ㅠㅠ 보니깐 현재 단유중이라 모유가 돌고 잇는데 그것때문에도 그런가봐요 .. 빨고싶은데 안주니깐 그런가 ㅎㅎ ㅠㅠㅜ 자주안아줘버릇해서 엄마한테 길들여야겟네영
✿곰
한 달 전
@가은맘 근데.... 자주 안아줘버릇안해도...나중에 실컷안게되있어요ㅋㅋㅋ 저는 애기 속싸개도 제대로 못해서ㅋㅋ 길안들여도 아기에겐 엄마가 최고예요 (나중되면 시엄니께 안갈꺼예요ㅋㅋ 그때 복수;; ㅎ 해욧!!!)
쿄❤️
한 달 전
저도 곰님 말씀에 동감이에요. 지금 넘의 품을 더 좋아하더라도 크면 엄마만 찾는데요.. 저희 할머니도 엄청 서운해하셨어요. 키워놓으니 엄마한테만 간다구요. 넘 걱정마시고 지금은 몸회복에 조금더 집중하세요
사랑해빵빵
한 달 전
ㅋㅋㅋ저도 평생 애라고는 안아본적이 없어서 그맘때 친정엄마랑 아빠품을 더 좋아했어요. 근데 지금은 엄마만 찾아요. 걱정마세요. 엄마를 이길수가 없네요. 나중에 껌딱지 됐다고 힘들어하지 마세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