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하니 육아톡

36주 (255일) 여아

낮에는 아기띠or유모차로 20분 내외로 재웁니다 밤에는 최대한 누워서 자게하려구 하는데 자꾸 뒤집고 일어서고 전 다시 눕히고 이걸 30분은 반복하네요^^; 아기띠하면 10분이면 잘텐데 ㅜ 그래도 누워서 재우는 습관을 드려야겠죠..? 걍 애기띠로 빨리 재우고 싶어져요ㅜ
14
♡사랑해
7일 전
아기띠하고 아기를 재우면 무지 안 좋아요 저도 모르고 잘때마다 아기띠하고 애를 재웠는데 너무 너무 힘들어요ㅠㅠ 될수있으면 밤엔 눕혀서 재우면 엄마도 편해요^^ 저도 아기띠하고 안고재우는버릇들어서 꾀 힘들엇는데 지금은 낮이고 밤이고 누워서 잘자요ㅎㅎ 혼자서도우유먹고 나서 잇다가 과자도 주면 참 잘 먹어요 ㅎㅎㅎ 장난감 가지고 참 잘 놀아요 징징거리고 하면 제가 놀아줘요ㅎㅎ
사또밥
7일 전
@♡사랑해 엄마가 힘들어서 안좋다는 말씀인가요 아기한테 안좋다는 말씀인가요 ㅠ 신생아때부터 잠투정이 엄청심했어서 아기띠든 유모차든 자기만하면 전 감사했거든요 ㅜ ㅎㅎ 누워서 잘수있다면 너무너무 좋죠 ㅜ 계속 연습시켜야겠네요 ㅠ
♡수린맘♡
7일 전
@사또밥 아이쿠나~~~또 제말씀 하시는줄ㅠㅠㅋㅋㅋ저도 지금 까지 아기띠하고 재우는데ㅠㅠ 힘들어서 줄을지경이데..아기띠를 해서 자기만하면 ..감사할뿐이죠ㅠㅜ 그냥 누워서 잠들면 얼마나 감사하겠어요...진짜 절할듯ㅠㅠ아기들 마다 성향이 틀리니...어쩔수 없나봐요ㅠㅠ 빨리 기어다니기나 했음 좋겠어요ㅋ
사또밥
7일 전
@♡수린맘♡ 수린맘님도 재우기전쟁하시는군요ㅠㅎㅎ 저희앤 힘들게 재워도 새벽에 몇번씩 깨요 흑 ㅜ 기어다니면 더 힘들어요😅 저희애 동해번쩍 서해번쩍 가서 이상한거 주어먹거나 빨고있고 어디 모서리가서 찌고 ㅜ 한시도 눈을 뗄수가 없어요^^;;
♡수린맘♡
7일 전
@사또밥 ㅋㅋㅋ저도오늘ㅠㅠ누워서 재우기 시도하다가 땡깡나서ㅠㅠ눕혔다가 아기띠해서 업었다가 안았다가ㅠㅠ1시간30분걸련네요ㅠㅠ 시겁 했네요ㅠㅠ 저한텐 아직 무리인가봐요ㅠㅠ 아..좌절...아님 누워서재우는 방법을 잘 모르는건가ㅠㅠ 갑자기 오늘 또 소심해지네요ㅋㅋ아..울딸 한번 땡깡나면..저희 친정 엄마도 두손 두발 다들고 가셨거든요ㅋ
♡수린맘♡
7일 전
@사또밥 아직 기어다니지는 못하는데 굴러다녀요ㅋㅋ그래서 지가 가지고싶은 물건들 있음 굴러서 낑낑 대가면서 가질러가더라고요ㅋㅋ사또밥맘님 말이 정답이에요 기어다니면 정말 눈을 뗄 시간없을꺼에요ㅋ
❁쪼꼬미
6일 전
전 사개월때 수면교육 뚝심있게 해서 그때부터 줄곧 눕혀서 재우기 고집하고 있거든요 아마 누워서 자기 하다보면 낮잠시간도 좀 늘어나고 밤잠도 좀 더 깊은잠 잘거에요 저희 아가도 그랬거든요 뒤집기 자유자재로 하면서 좀 멘붕오긴했는데 재우기도 요령생기더라구요ㅎㅎ 요새는 옆에 같이 누워서 양손 잡아주고 뒤집지못하게만 해주거든요 그럼 오분십분이면 금새 잠듭니당 며칠 좀 힘들더라도 굳은의지 가지고 해보시면 아가도 좀씩 따라오지 않을까 싶네요..
수하맘
6일 전
전 수면교육한지 이틀됐어요ㅋㅋ 좀 울려요ㅜㅜ 막수하고나서 좀 놀게 냅둔다음 졸려서 찡찡거리고 울면 옆에 누워요.그러면 저랑 놀자고 막 그래요. 그럼 자는 시간이라고 얘기해주고 장난치는 거 아니라고 말해주고 다시 옆에서 일어나면 또 죽겠다고 울고; 그래서 자는거라고 다시 말해준다음 다시 눕고ㅋㅋ 그러고나면 점점 눈꺼풀이 내려와요..그래도 안 자려고 버티고..안자려고 버티려는 자와 재우려는 자의 눈치싸움ㅋㅋㅋ그래도 이틀째인데 30분 안걸리는거 같으니 어느정도 성공중인듯요ㅎㅎ
✿곰
6일 전
저는 공갈떼고 재우기 수면교육이틀째요 오히려 재우려고 붙잡고 억지로 눕히고하는거에 더 투정하는듯하여, 아예 토닥이기만하고 억지로 안해요 대신 목욕 막수 양치 인형이랑 인사 기도 자장가 요순서로 수면의식하고잇어요-
5일 전
아이들마다 다르니까 뭐가 맞다고 할순 없겠죠. 저도 수면교육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기어다니는 시기가 되니 재우려면 막 기어가버려요ㅋㅋㅋ 지금은 밤잠은 수면의식하고 불끄고 제가 누워서 가만히 있으면 저를 만지다가 뒤집고 구르다가 기다가 어느순간 자요. 칭얼거리는 날도 있지만 그래도 밤엔 누워서 자더라구요. 낮잠은 잘 안될때가 많아서 아기띠를 주로 하지만요~ 저는 애기가 하도 천방지축인 애라 억지로 눕히고 막고 하는 것보다 이게 나은것 같았어요. 잠이 제일 큰 숙제에요ㅠㅠ 화이팅입니당
신딱지
4일 전
저두 낮잠은 힙시트로 업어서재우고 밤잠은 그냥 누워서 재우는데 엄청 졸려하면서도 어두운데도 실루엣보고 침대 위아래 왔다갔다 장난감 찾고 물건만지고 저한테 덤볐다가 데굴데굴 구르고 한시간 넘게 난리치다가 잠드니 힘드네요ㅠ 알아서 자줬으면...ㅎㅎㅎ 힘내세요!!
수하맘
4일 전
@신딱지 저랑 비슷해요ㅋㅋㅋㅋㅋㅋㅋ 역시 9개월은 그런걸까요ㅠㅋㅋ
신딱지
4일 전
@수하맘 업어재워도 30분 넘게 걸릴때도 있어서 10키로 넘는 애기 재우기 힘들었는데...조동엄마가 8개월에 또 수면습관 바뀔때 있다해서 혹시나하고 시도했는데 오래걸리지만 밤잠이라도 눕혀서 재울수있게되니 천국이었어요^^ 점점 나아질거라고 믿고있어요ㅋㅋㅋ이미 골반 휘고 무릎도 상태 메롱이지만요ㅠ울지안고 놀다 좀 찡찡대고 자니 다행...허허
수하맘
4일 전
@신딱지 전 애가 계속 아파서..중간중간 괜찮을때만 시도중이예요ㅋㅋ..ㅠㅠ